중국 전문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아도바는 중국 진출에 특화된 MPN(Multi Platform Network) 플랫폼으로
기존의 MCN들이 갖추지 못하던 IT 역량과 중국 현지 영상 플랫폼들과의 네트워크를 갖추었습니다.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중국 진출 및 활동을 넓힐 수 있도록
중국 전문가 집단의 네트워크와, 크로스 보더 통합 데이터를 구축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했습니다.
중국은 영상 창작자(크리에이터)들에게 넘기 힘든 만리장성처럼 난공불락의 성이다. 정부의 까다로운 규제 때문에 진출이 힘들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전세계적인 영상 플랫폼 유튜브도 중국에 진출하지 못했다. 그렇다고 포기할 수는 없다. 14억 인구가 도사린 거대한 시장이기 때문이다. 유튜브가 빠진 중국의 영상 플랫폼 시장은 따위하오, 도우인, 비리비리, 샤오홍슈
<앵커> 유튜버보다 넓은 개념의 1인 창작자들을 흔히 크리에이터라고 합니다. 최근 크리에이터들이 각광받으면서 기업이 가진 기술력과 자본력이 집결되고 있습니다. 콘텐츠 기획 단계부터 빅데이터를 활용하는가 ...
중국 전문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아도바가 지난 9월, MCN 출범 2년만에 중국 진출 크리에이터 300팀을 돌파했다. 지난 4월 200명 달성 이후 5개월만의 성과다. 특히, 작년 8월부터 양적 성장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면서, 크리에이터 300팀과 더불어 총 구독자 수 889만명과 총 운영 채널 810개를 달성하는 등, 아도바는 중국 온라인 영상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자리잡았다. 아도바가 급격한 성장을 이룬 배경으로는 20년 이상 중국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