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비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입니다.
포스트매스는 기존 수학문제은행들이 유료로 제공하던 수학 컨텐츠 제작기능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서 사교육과 공교육, 대형학원과 중소학원의 컨텐츠 격차를 줄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기존 문제은행 기업들은 모두 PDF로 제공하지만, 포스트매스가 운영하는 수학비서 서비스의 경우, 한글파일(HWP)로 제공해 수학 선생님들이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다. 또한 학교시험지와 정답 또는 내신해설지를 DB화해서 수학비서에 등록하면 해당 DB가 판매될 때 마다 매출의 10%를 수익쉐어 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
포스트매스는 SaaS형 DX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캐릭터 기반 디텍션(Detection) 기술을 자체 개발하여 페이지 영역에서 문제부분만 인식하여 정확히 검출하고 문제에 연결되는 페이지, 번호, 출처 등의 데이터를 저장하여 출처를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위상수학기반의 PostGeo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빠르게 그래프 작업을 해낼 수 있다. AI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그래프 및 도형을 그리는 기술을 통해 지난 7월 팁스(TIPS)추천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수학비서는 ‘23년 1월에 서비스를 상용화 하였고, 7개월만에 사용자수(수학 선생님) 5,000명 이상을 확보했으며 월매출 1억 원을 넘어섰다. 또한 7월부터는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고 링크만 연동시키면 자동으로 한글파일에 QR코드를 생성해주는 서비스(QR Beta)를 론칭했으며, 출시 2개월만에 사용자들이 약 8,000개의 동영상을 등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