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블라는 영상이 아닌 음성 기반으로 자신의 커뮤니티를 생성하여 다양한 유저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블라블라는 기존 창작자 중심의 팟캐스트나 라이브 오디오 서비스와 달리 유저들의 개인별, 주제별, 관심사별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영상이 아닌 음성 기반으로 자신의 커뮤니티를 생성하여 다양한 유저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blabal)’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블라블라이앤앰은 오디오 플랫폼 서비스인 블라블라 앱이 ‘블라 파티’ 서비스로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건, 누적 방문자 수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블라블라 앱은 2월 서비스 출시 후 누구나 1인 방송을 진행하고 참여자들과 채팅으로 소통하는 ‘블라쇼’와 최대 다섯 명이 동시에 목소리로 소통하고 채팅할 수 있는 ‘블라 파티’ 서비스다. ‘...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는 베트남 대표 MCN 기업인 크리에이토리와 MOU 체결을 통해 ‘오디오 크리에이터 발굴과 양성을 통한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과 관련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블라블라는 MZ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라이브 오디오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베트남 서비스는 출시 2주 만에 누적 참여자 수가 1만 명을 넘었으며, 현재 활동하는 베트남 현지 오디오 크리에이터인 보이스크루도 5백 명을 넘어서는 등 베...
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가 크리에이터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선순환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블라블라 크루’를 대규모 모집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크루 모집은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하며, 평소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부터 각종 SNS채널 계정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분야는 △자신의 관심사나 일상 등 다양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