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은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상담, 마케팅, 협업 솔루션이 통합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다. 실제 고객의 활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니즈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하면서 만족도 높은 구매 경험을 이끌어 내,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까지 가져오는 신개념 마케팅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We Make a Future Classic Product!
채널 코퍼레이션의 비전은 '미래의 클래식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클래식 제품이란, 엑셀, 스카이프, 윈도우 처럼 한 세대를 상징할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하며, 현재 '고객이 답이다'라는 철학으로 60,000개가 넘는 고객사들의 고객 소통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어요.
'올인원 비즈 메신저 채널톡'은 빠르게 성장하는 제품입니다. 2021년 5월 기준, 누적 5만 개의 사이트에서 채널톡을 사용했어요. 지금까지 237만 명이 한 번 이상 채널톡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았고, 한 달에 7천만 명이 채널톡 버튼을 만나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세도 B2B 업체 중 아시아에서 가장 빠른 수준이에요.
채널팀은 2018년 5배, 2019년 3배, 2020년 3배 매출 성장을 이뤘습니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기업에도 최종 선정되었으며 2021년에도 2배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동료와 함께하는지에 따라 2배가 아니라 3배 성장도 가능할 거라고 기대하고 있어요.
채널톡은 고객과 언제 어디서나 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비즈니스의 방향성을 고객으로부터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업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능과 좋은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고객 중심'의 철학과 문화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어 고객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죠.
지그재그, 야나두, 클래스101, 스티비 등 앞서나가는 온라인 커머스와 스타트업들이 채널톡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고 2021년까지 한국과 일본의 투자사들로부터 약 4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