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마기반 팬더스트리 콘텐츠 유통 플랫폼
세계적 인기를 얻고있는 KPOP 관련 시장에는 팬더스트리라고 불리는, 팬들이 직접 좋아하는 아티스트에 대한 콘텐츠(굿즈, 광고, 이미지 등)를 생산하고 유통까지 하는 산업이 존재합니다. 콘텐츠 생산자의 역할을 하는 팬은 ‘홈마’라고 불리고 있으며 저희는 홈마들과 계약을 체결하고 굿즈나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하고 팬덤 이벤트 진행을 지원하는 덕질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팬더스트리의 규모는 약 8조원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당사는 올해 3월부터 40명이 넘는 우수한 홈마들과 계약을 체결하였고, B2B 형태로 대형 법인이나 플랫폼과 협약을 맺고 홈마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고 콘텐츠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홈마는 아티스트의 팬덤 확장과 마케팅에도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어 당사는 신인 아티스트 그룹을 런칭하는 엔터테인먼트사 등과도 협업하여 아티스트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팬 콘텐츠 시장을 리딩하고 있습니다. 월 매출 3억원 이상을 달성하였고 4/4분기에는 흑자전환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