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 현금거래 아날로그 건자재 시장의 디지털 양성화, B2B 건자재 통합발주 플랫폼 "자재로"
스타키움은 건자재 아날로그 대면/유선거래의 불합리한 거래 방식으로 인한 산업적 손실 제고를 위한 디지털 양성화의 필요성을 시장에서 확인하였으며, 이를 위해 통합발주를 시작으로 건자재 공급자-수급자의 거래 특수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시장에서 요구하는 합리적인 디지털 거래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자재로”는 건자재 직거래 유통 공급망에 디지털 거래 장치를 도입하여 기형적 건자재 금액 및 공급자-수급자간 다음과 같은 핵심 불편요소 4가지를 해결합니다.
1. 불필요한 유선/대면거래와 불편한 직접현금거래 방식 전환.
2. 공사현장의 남은 자재 폐기 문제해결
3. 부조리한 외상거래관행 문제해결
4. 비대칭적인 자재유통정보 극복
나아가 회사의 구성원은 물론,‘자재로’로와 관련된 기업들의 동반성장을 위해 ESG를 넘어 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성장 문화 크레도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