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프레소는 교육 플랫폼 '콴다'를 서비스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5년 설립된 매스프레소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K-12 학생들에게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이다.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모두에게 제공한다는 미션으로 한국어와 수식을 동시에 인식하는 AI 기반의 광학문자판독(OCR)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47억 건 이상의 해설 데이터와 자체 검색 엔진을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앱 ‘콴다’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 11월 일본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등 순차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현재까지 20개국에서 교육 차트 1위를 차지하였고,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에서는 전체 앱 순위 3위에 등극해 인스타그램, 틱톡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다. 콴다의 누적 가입자 수는 7,500만 건 이상이며, 50여 개국에서 매달 1,300만 명 이상의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다. 매스프레소의 임직원 수는 300여 명으로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은 1,430억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