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초 캐릭터를 F&B에 적용한 비즈니스 전개, 메타버스/NFT 사업본격화로 브랜드 가치증가 및 글로벌 IP 입지 구축
스위트몬스터는 대한민국 최초 캐릭터를 F&B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비즈니스를 전개, 이슈화를 위하여 국내시장보다는 해외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였고, 캐릭터와 F&B 융복합 모델로 다양한 콘텐츠 확산, 즐거운 문화를 수출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습니다. 'Life is bitter, Enjoy Sweet'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초코, 레몬, 팝콘, 쿠키,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캐릭터를 무한대로 확장, 개발하는 강점을 보유한 스위트몬스터는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해 단기간내 해외 6개국에 수출한 글로벌 브랜드로, "통상 캐릭터 사업이 애니메이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데 반해, 디저트 메뉴를 모티브로 삼은 것은 매우 혁신적“이며, 캐릭터에 대한 차별성 있는 기획으로 메타버스/NFT/블록체인 게임 사업에 진출하여, 이를 통한 스위트몬스터만의 O2O 상호작용을 통한 브랜드 가치 경험으로 글로벌 IP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