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식회사 삼삼엠지>
(주)삼삼엠지는 현명한 주식 투자자의 No.1 인증 커뮤니티 ‘개미생활’을 오는 11월 선보인다고 밝혔다.
‘개미생활’은 주주 인증을 기반으로 종목 커뮤니티 참여 및 기업과의 양방향 소통, 소수주주권 행사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최근 개인의 주식 투자자가 늘어가고 주식 관련 플랫폼도 많아지고 있지만, 기존 주식 커뮤니티의 경우 획일적인 소통 환경과 부정확한 투자 정보 공유가 주를 이루고 있다. 이에 소액 주주의 경우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환경이 열악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투자 종목의 주주 인증을 통한 회원가입은 물론 기업 IR 담당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해 소액 투자자들도 언제든지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개미생활’을 기획하게 됐다
현재 ‘개미생활’은 주주 인증을 통한 종목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주주로 인증된 유저는 투자 기업 IR 담당자와 소통(IR 자료 및 문의답변)할 수 있는 채널이 제공되며, 소수주주권 행사 및 법률 자문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종목 커뮤니티 참여에 있어 주주 인증을 통해 신뢰도 높은 소통이 가능하며, 소수주주권 행사 시 플랫폼을 통해 주주연대를 구성할 수 있으며, 법무법인을 통해 소수주주권 행사 및 법률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업 IR 담당과의 소통, 소수주주권 행사 등 투자기업의 소통과 투명성 있는 경영을 이끌어 냄으로써 ESG 경영 중 G(지배구조)를 개선이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 회사 이진홍 대표는 “개미생활 플랫폼의 시작은 인증된 주주들이 모여 보다 높은 퀄리티의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스스로의 권익을 지키기 위해 소수주주권 행사도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었다”며 “많은 개인 주식 투자자가 가치 있는 주식 투자와 투자 후 능동적인 주주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고, 기업들의 경우, 보다 책임감을 갖고 투명성 있는 기업 경영이 이루어지고 주주들과 의견을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향후 투자자와 기업의 협력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No.1 인증 주식 커뮤니티’가 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