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식회사 더리얼그룹>
명품 패션 메타서치 엔진(Meta-Search Engine) ‘리얼리’를 개발 및 운영하는 더리얼그룹이 지난해 스트롱벤처스의 시드 투자유치에 이어 최근 스트롱벤처스, 지아이에쿼티 등으로부터 프리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비공개이다.
리얼리는 직접 상품을 다루지 않는 버티컬 플랫폼이다. 전 세계 명품 가격비교부터 재고파악을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 있는 차별점을 갖고 있으며, 기존의 명품유통, 병행수입, 해외 직구, 구매대행, 중고명품 판매 회사 및 셀러들이 온보딩 하는 구조이다.
회사는 금번 투자를 통해 추가 인재를 영입하여 빠르게 명품 패션 검색엔진 프로덕트의 고도화 및 2022년 상반기 미국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명품 시장의 화두는 동일한 명품 별 가격차이다. 같은 제품이라도 유통 과정에 따라 100만원 이상의 가격차이가 나는데 똑똑한 소비자 즉 스마슈머(Smart+Consumer)들에게 명품 가격 비교는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 리얼리는 소비자가 발품파는 수고로움 없이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원스탑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가격비교 정보를 제공한다.
이수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리얼리는 기존 명품 시장의 가격 불균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게임 체인저로써 머신러닝을 통해 고도화된 가격 비교 엔진이 전 세계에 유통되는 수천만 개의 상품데이터를 리얼리에서 손쉽게 찾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1년 1월 베타 서비스 론칭 후 파페치, 육스그룹, 이탈리스트 등 국내외 다양한 명품 판매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한 API 연동을 진행중이다. 지난 달 월 사용자 10만 명 돌파 및 월 거래액 약 10억원 가까이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안성준 대표는 “우리는 2012년 프라이스라인그룹(Priceline Group)에 2조원대에 인수된 호텔 가격 비교 서비스 카약닷컴(kayak.com)을 벤치마킹 모델로 삼고 있다. 소비자가 항공권 예약 전 카약닷컴에 먼저 방문하는 것과 같이, 리얼리를 명품 구매 전 가장 먼저 방문하는 서비스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다”라고 했으며, “향후 5년 이내, 내년 IPO를 준비중인 영국 소재의 패션 검색 엔진 리스트(lyst)의 아시아 최대 경쟁자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리얼리의 공동창업자인 안성준 CEO와 이수찬 CTO는 피키캐스트 사업 초기 멤버 합류 후 퇴사를 시작으로 국내 최대 신입 및 인턴 채용 플랫폼 슈퍼루키, 싱가포르 최대 뷰티 서비스 베니티, 공유오피스 스테이지나인 등 창업과 매각을 경험한 연쇄창업가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