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형 홈 카페 큐레이션 '카페박스' 서비스 이미지 <사진 제공 : 터틀크루>
구독형 홈 카페 큐레이션 서비스인 ‘카페박스'를 운영하는 터틀크루가 드립백 큐레이션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카페박스'는 더욱 간편하게 나만의 취향에 딱 맞는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구독형 홈 카페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난 12월 정식 론칭했다.
이후 1개월간 원두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집과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커피를 내려 마시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서비스 출시 1개월 만에 드립백 큐레이션 서비스를 추가 론칭했다.
드립백은 원두커피를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제품으로, 최근 국내 홈 카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더욱 간편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카페박스’는 근본적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드립백을 큐레이션 하여 더욱 쉽고 즐겁게 홈 카페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재 '카페박스'는 선호하는 커피 향에 따른 드립백 큐레이션과 큐레이션 된 패키지 정기구독 서비스를 전개 중이다. 큐레이션 된 패키지는 서로 다른 로스터리 브랜드 드립백 8개씩 총 16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카페박스’의 가장 큰 강점은 까다로운 기준으로 검증된 실력있는 로스터리 브랜드 상품을 철저하게 관리되는 신선도 정책에 따라 관리하고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회사 임용신 대표는 “최근 홈카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기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나만의 커피 취향을 찾거나 신선한 원두를 구매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카페박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나만의 커피 취향을 찾고, 실력 있는 로스터리 브랜드의 신선하고 다양한 원두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홈 카페 시장을 혁신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