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키노라이츠>
OTT 통합검색 및 콘텐츠 탐색,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노라이츠가 25억 원 규모의 Pre-A 투자유치를 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유니온투자파트너스와 LG유플러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하였으며 기존 투자사인 카카오벤처스와 신한캐피탈이 후속투자를 진행하였다.
키노라이츠는 이번 투자와 더불어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지원금을 통해 30억 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하였다.
키노라이츠는 보고 싶은 영화와 드라마, TV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왓챠, 쿠팡플레이 등 지금 바로 감상이 가능한 OTT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OTT 통합검색 기능으로 주목받았다.
지난 2021년 중 누적 앱 다운로드 30만 회를 돌파하였으며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창구 프로그램 3기의 TOP3 개발사로도 선정되어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키노라이츠에서는 OTT 통합검색 외에도 신작 업데이트, 공개 예정작, 라이센스 종료작 소식들을 OTT 서비스 별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회원들의 평가만 반영하는 자체 ‘신호등 평점’ 시스템을 통해 좋은 콘텐츠를 추천해주고, 인기도 기준의 OTT 통합 트렌드 랭킹 차트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허인선 수석심사역은 “OTT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는 시장 상황과 회사가 콘텐츠 공급자와 소비자 양측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에 주목했다.”며 “키노라이츠는 OTT 플랫폼 간 경쟁이 과열된 상황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이석영 뉴미디어트라이브 담당은 “키노라이츠의 모바일 서비스 내 OTT 통합검색, 콘텐츠 추천, 신호등 평점 등의 기능이 자사와 시너지를 낼 접점이 많아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며 “추후 제휴 모델을 구체화 해 고객들이 OTT를 보다 쉽고 편하게 이용하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키노라이츠의 양준영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국내외 콘텐츠 산업 내 다양한 네트워크를 확보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소비자들이 감상 전후에 반드시 사용하는 통합 포털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계획한 일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