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투니모션>
안녕하세요, 인기웹툰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서비스하는 기업 투니모션의 조규석 대표입니다. 애니메이션 재창업을 하고 올 한해 몇 개월간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희를 응원해주시고 도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은 투니모션에 있어서 정말 의미있는 한해였습니다. 첫 투자유치를 성공리에 마쳤고 3명이었던 구성원도 16명까지 늘어났습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울 창업허브 창동의 첫 입주사가 되었다는 점도 의미가 컸던 일이었습니다. 특히 올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에 기술평가 우수기업 T4 등급을 받았다는 점에서 내부적으로 가장 큰 성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외 시드투자 유치 완료 후 5개월 만에 10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 투자유치를 거의 완료한 상태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와이앤아처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우수기업 선정되며 올 한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2022년 투니모션은 다양한 신규작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현재 영상사업화 권리를 보유중인 20여 개의 웹툰 중 5개의 작품을 선별해 제작 중이며, 내년 4월부터 분기별로 5개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국내 OTT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런칭 서비스 예정입니다.
투니모션은 웹툰과 OTT 시장의 성장에 맞춰, 관객에게는 즐거움을 선사는 흥미로운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앞으로 K-애니메이션 콘텐츠의 다양성 확보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니모션 대표 조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