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네오타니미디어>
(주)네오타니미디어는 누구나 좋아하는 흥겨운 음악과 율동을 귀여운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하여 글로벌 플랫폼에 서비스하는 ‘쁘띠 싱어롱’을 지난해 11월 정식 론칭했다.
최근 뉴미디어, 스마트 기기로 콘텐츠 소비 트렌드가 변화되면서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통한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틱톡의 등장 이후 런닝타임 5분 이내의 숏폼 동영상과 함께 유·아동 연령대를 위한 콘텐츠 소비도 크게 늘고 있다.
이에 쁘띠드라군 캐릭터 IP를 활용한 동요 싱어롱 영상 24편 제작 및 글로벌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현재 ‘쁘띠 싱어롱’은 포맷 : 2D/플래시 애니메이션, 풀HD, 숏폼 동영상까지 총 3가지 포맷의 뮤직비디오를 지원하고 있다. 타깃은 4~7세의 아동이며, 편당 2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총 24편(한국어 버전 12편, 영어버전 12편)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무엇보다 싱어롱 동영상은 유·아동 타겟 및 숏폼 동영상 트렌드에 적합한 콘텐츠라는 점이 강점이다. 어린이가 좋아하는 판타지 세계관을 통한 차별화된 다국적 콘셉트로 기획했고, 에듀테인먼트 요소를 통해 다양한 스토리텔링 개발로 콘텐츠 결정권자인 2939 부모의 접근성을 유도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IP사업화를 통해 피칭을 진행했고, 유통 대기업 협업 , 롯데 컬쳐 네트웍스 등 비버블록 쁘띠드라군 게임 라이센싱을 협의하고 있다.
이 회사 최상홍 대표는 “올해 상반기에는 해외 콘텐츠 B2B 마켓에 공격적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홍콩 라이선싱 쇼, 2022년 2월 미국 키즈스크린, 프랑스 MIPTV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해, 쁘띠싱어롱(한국어 버전 12편, 영어버전 12편) 완성본, 쁘띠드라군 본편 파일럿에 대해 본격적인 글로벌 OTT 채널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네오타니미디어는 자사 이모티콘인 쁘띠발랄 이모티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쁘띠발랄 이모티콘 시리즈 2종 48컷을 출시할 예정이며, 중국 대표 메신저인 wechat 및 IOS에 연초 업로드 예정이다. 또한 쁘띠드라군 애니메이션 TV시리즈도 제작 중이며, 총 26편 시리즈로 2023년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