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아이디비(주)>
Q1. 안녕하세요. 대표님. 기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이디비(주)는 IoT, AI 분석, 시각화 기술을 융합하여 AIoT 기반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는 소프트웨어 기업입니다. 스마트팩토리, 시티, 홈, 빌딩 및 인프라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IoT 임베디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및 IoT 데이터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분석과 시각화 기술을 통해 통합 모니터링 구축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Q2. 창업하게된 동기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점에서 IoT, AI, Data Visualization 융합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기업의 고객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고객의 경쟁력을 향상하는 솔루션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AIoT 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창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Q3.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해 주세요.
제조현장에서 설비의 상태를 AI IoT 진단 키트로 진단하고, 현장 담당자는 AI 챗봇 서비스로 현장에서 상황을 바로 알고 업무 대응 메뉴얼에 따라 조치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설비의 상태를 예측하는 AI 기반 IoT 디바이스의 추론 엔진과 설비 예측된 상태별 업무 대응 조치사항을 AI 학습한 챗봇 연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4. 향후 기업 또는 서비스의 성장 목표가 무엇인가요?
AI 기반의 IoT 진단키트에 연동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업체와 파트너십 추진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트윈 서비스 런칭해 국내 성공모델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시키는 AIo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5. 팀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나요?
개발인력은 AI 알고리즘 및 모델 개발, 디지털 트윈 기반의 시각화 시스템 개발, IoT 풀 스텍 시스템 개발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케팅은 기술기획, 사업개발, 파트너십, PM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민보경 대표는 “AIoT 진단키트는 제조현장의 설비 이상, 화재 안전 등 잠재적인 이상 징후를 사전에 빠르게 예측하고 대화형 챗봇 서비스를 통해 조치함으로써, 중소 제조기업에서도 디지털 데이터 기반의 상황 파악 및 대응 시스템 적용으로 디지털 업무를 혁신해나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