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홀려버린 곰표 마케팅의 비밀
스타트업의 건강 도우미 스타트업 비타민입니다. 오늘도 스타트업의 헬시한 미래를 위해 고단백 콘텐츠들로만 모아 왔습니다. 10월 4주차 목요일은 ‘스타트업 비타민 M(Marketing)’으로 출발합니다.
콜라보 전제품 완판! 곰표는 어떻게 일할까?(by 헤이조이스)
린브랜딩의 대명사 ‘곰표'는 어떻게 일하길래 출시하는 제품마다 완판을 기록했을까요? ‘이대로 잊힐 수 있겠다’는 위기의식에서 출발해 MZ세대를 제대로 사로잡은 곰표의 마케팅 비밀, 절대 놓치지 마세요.
영앤리치 몰리는 현대백화점의 비결?(by 인터브랜드)
현대백화점이 30대 이하 VIP 고객을 위한 공간 ‘클럽 YP 라운지’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2030세대의 소비력에 맞춰 ‘영타깃 모시기’에 나선 건데요. 시장의 큰손으로 급부상한 영앤리치를 잡기 위해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아직도 상품 기획 먼저 하고 마케팅 하세요?(by Fashion Post)
아마존이 기존 상식을 완전히 뒤집는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냈습니다. 바로 ‘아마존 워킹 백워드(Amazon Working Backward)’라는 철학인데요. 기존 프로세스를 완전히 거꾸로 진행함으로써 시장과 고객에 진정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실행을 이루어낸 마케팅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마이리얼트립 마케터가 CRM을 통해 배운 10가지(by 김이서의 마케팅 인사이트)
금쪽 같은 고객님과 ‘깐부’ 맺는 과정인 CRM 마케팅. 서비스를 실제 사용하는 고객님의 구매 행태와 특성을 잘 이해하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인데요. 우리 고객님이 진짜로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정리했습니다.
숏폼 마케팅, ‘인스타 스토리’로 시작하라(by 더에스엠씨콘텐츠연구소)
‘인스스'를 아시나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줄임말인데요. 숏폼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면 일단 인스스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MZ세대가 지금 가장 열광하는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인스스의 A부터 Z까지 낱낱이 파헤쳐 드립니다.
*스타트업 비타민은 스타트업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을 한데 모아 소개합니다. 화요일과 목요일 일주일에 2번, 스타트업 비타민 꼭 챙겨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