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의 공간정보기술 기업 다비오가 90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를 마무리 했다. 다비오의 누적 투자유치액은 150억 원이다.
다비오는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공간정보 서비스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 B 라운드에는 뉴포트벤쳐스, 본엔젤스와 싱가포르 소재 가디언펀드, 신한캐피탈, 아주IB투자, 오픈워터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증권, NH벤처투자 총 8개 투자사(가나다 순)가 참여했다. 특히 기존 투자사들이 추가로 참여해 이번 라운드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다비오의 기술력 성장 및 향후 사업에 청신호를 보였다.
다비오의 인공지능 기반 공간정보기술은 그간 사람이 수작업으로 해 오던 데이터 디지타이징(digitizing)을 인공지능기반의 기술로 자동화해 데이터 구축 및 관리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인공위성 및 항공 사진 기반으로 공간정보를 추출하고 데이터화 하는 ‘어스아이(Eartheye)’는 국내 관공서 및 해외 대기업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실내지도 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에어리스(AREArth)’는 국내 대형 쇼핑몰과 같은 유통업계에서 사용 중이다.
박주흠 다비오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인공지능기반 공간정보 기술 개발에 더욱 힘을 얻었다”며, “현재 미국 시장으로 진출 및 확대를 준비 중이며 향후 기업 공개(IPO)까지 추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