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포켓힐링>
포켓힐링의 함께 치유하고 치유받는 집단 프로그램 '함치'를 지난 9월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현대인들에게 정신 질환 발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정신과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심리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정신을 위해 우울증 극복 커뮤니티 통합 관리 프로그램인 ‘함치’를 기획하게 됐다.
현재 '함치'는 심리 상담, 예술 치유 등 다양한 클리닉을 커뮤니티 형태로 진행하며, 개인의 건강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무엇보다 진정한 집단상담과 커뮤니티 상담이 활성화되지 않은 한국사회에서 우울증 극복을 위한 커뮤니티 통합 관리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함치'의 집단 프로그램은 집단상담, 집단 프로그램 상담, 커뮤니티 상담으로 구성된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모바일 채팅 기반의 집단상담 프로그램이지만,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어서 후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으며 꾸준한 홍보활동으로 공공기관이나 경찰관, 소방서, 복지관 등에서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이 회사 김훈 대표는 “상담전문가와 동일 고민의 이웃들이 관계의 회복을 위해 '함치'라는 소통과 공감의 모바일 공간 속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문제를 풀어나감으로써 우울증 없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을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