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상반기 오늘의집 결제추정금액은 4,673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대비 약 62%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오늘의집’은 지난 6월 한 달 동안 45만 명이 1회당 평균 103,100원을 월 1.7회 결제하여 총 789억 원을 결제한 것으로 추정됐다.
‘오늘의집’의 6월 연령별 결제금액 분포는 20대가 21.4%, 30대가 28.0%, 40대가 23.6%, 50대 이상이 27.0%로 30대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했다.
성별 결제자수 분포는 남자가 24.2%, 여자가 75.9%로 여자가 많이 결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가구 소매판매액 10조 1,865억 원의 43.5%인 4조 9,880억 원이 온라인에서 거래된 것으로 조사됐으며 코로나19로 홈 인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표시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 상품권, 간편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