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식회사 빌리오>
주식회사 빌리오(대표 안준혁)가 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 및 주식회사 초인씨앤엠(대표 이명길) 함께 K-POP 공유엔터 서비스와 공간공유 서비스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3사는 지난 17 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이명길 ㈜초인씨앤엠 대표, 안준혁 ㈜빌리오 대표 등 다수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빌리오는 MZ 세대의 크리에이티브 공간 예약과 커뮤니티 플랫폼, 빌리오(Billyo)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 기업이다. ㈜초인씨앤엠은 K-POP 관련 다수의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갖고 있는 회사로 K-POP 의 원스톱 제작 시스템을 만들어 손쉬운 제작 접근성과 대중화를 목표로 하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이다.
이번 협약은 엔테테인먼트 업계의 중소형 기획사의 초기 운영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지출을 줄여, 이를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제작환경을 제공한다는 목표 하에 성사되었다. 이를 위해 상생협력 프로젝트로 현재 빌리오(Billyo) 앱의 프로버전인 빌리오’S (BillyoS, 가칭)를 런칭하여 K-POP 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공간 임대 및 관련 비지니스 매칭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빌리오 안준혁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제공되는 빌리오‘S(가칭)는 작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환경으로 위축된 대중문화예술산업에 있어 창업 및 취업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지금은 누구나 자신이 가진 재능과 창의성을 통해 이익을 추구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이며 특히 MZ 세대는 음악과 영상 기반의 콘텐츠를 소비뿐만 아니라 생산하는 양방향적인 형태에 익숙하다면서 이러한 친구들을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멤버십 플랫폼 역시 함께 구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초인씨앤엠 이명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사)한국매니지먼트연합의 회원들 및 매니저들에게 어떻게 하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했다. 이 협약을 계기로 3 사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현 시국에 운영조차 힘든 기획사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한류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여러 방안들을 마련하는 시금석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빌리오는 MZ 세대를 타깃으로 한 공간 예약 및 커뮤니티 앱, 빌리오(Billyo)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으로, 현재 전국 약 3 천 개 이상의 음악연습실, 댄스연습실, 촬영스튜디오 등을 제휴하여 공간 예약 서비스 중이다. 올해 NH 농협은행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NH 디지털 Challenge+ 5 기 및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rkLabs) 17 기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