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래식>
쿡필먼트(Cookfillment Service) 서비스 기업 ‘래식’이 충남대학교기술지주와 미래과학기술지주로부터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래식은 지난해 9월 액셀러레이터 제이엔피글로벌에서 시드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래식은 가상주방 기반 키친레스 서비스 ‘쿡썹‘ 운영사다. 풀필먼트 플랫폼을 외식 업계에 처음으로 적용해 호평을 얻고 있다. 쿡필먼트 서비스는 주방·인력·관리를 한 번에 제공하여 대행해주는 주방 오퍼레이션 전문 서비스를 일컫는다. 외식업 확장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래식 김한성 대표는, “제이엔피글로벌과 과학벨트 지원사업을 통해, 투자유치와 더불어, ‘팁스(민간주도형 기술창업지원)’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까지 얻게 되어, 탄력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며 “빠르고 단단하게 성장하는 쿡필먼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이엔피글로벌 박지환 대표는 ‘래식’에 대해 “인력, 운영, 물류, 마케팅까지 외식 산업에 필요한 전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외식사업자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인 ‘쿡필먼트’ 플랫폼은, 기존 공유주방 형태와는 다른 차별적 요소라 할 수 있으며, 래식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