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짐 & 세탁 비대면 서비스 ‘몸만가’
여행 짐 비대면 서비스 전문 기업 ㈜애드맥스글로벌이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재단법인 한국방문위원회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 짐&세탁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애드맥스글로벌과 한국방문위원회는 이번 협약으로 ‘코리아투어카드’를 사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여행 짐을 수거하고 세탁까지 해서 배달해 주는 비대면 서비스 ‘몸만가’를 제공하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의 협력을 통한 공익사업 추진으로 한국 관광발전에 기여하는 유일한 민관협력 조직으로, 외국인 전용 관광교통카드인 ‘코리아투어카드’ 등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의 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코리아투어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대한민국의 교통수단 이용은 물론, 전국 160여 개 관광지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한국 여행 ’must have item‘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사는 금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여행 짐 & 세탁 비대면 서비스 ‘몸만가’를 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고, 해당 서비스의 글로벌 마케팅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애드맥스글로벌 김병진 대표는 “한국 여행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코리아투어카드’를 사용하는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몸만가’를 폭넓게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다른 나라에는 없는 차별화된 여행 짐 & 세탁 비대면 서비스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국 여행의 편리함을 경험하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