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지능, AK(Augmented Knowledge), 增强智能 <사진 제공 :(주)증강지능 AKC(Augmented Knowledge Corp.)>
AI 기반의 교육용 및 산업용 XR Platform 기업인 증강지능, AK(Augmented Knowledge), 增强智能이 오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월11일~14일까지 진행되는 ‘CES 2021, USA’에 참석한다고 밝혔다.증강지능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K-Startup에 최종 선정되어, 이번 ‘CES 2021’에 참석하게 됐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Global IR, BD, PR 등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증강지능의 대표 겸 인하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인 조근식박사(좌측)는 “우선, 가장 인지도 높은 국제 전자제품박람회에 참석하게 되어 너무나 영광이다. 이번 박람회 참여를 발판삼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특히, CES가 최근 AI특별관에 이어 금년에는 XR 분야를 강조하고 있는 바, 증강지능은 ‘XR supported by AI’라는 Vision으로, ‘B737 Digital Twin’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 시대의 핵심킬러 아이템으로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증강지능은 인공지능을 바탕으로 한 교육용 및 산업용 XR Platform(AR/VR/MR 등)으로 B737의 Digital Twin을 다양한 Device로 제공하고 있다.
CES 2021을 총괄해서 준비 중인 최락재 부사장은 “우리가 만들고 있는 B737 항공기는 시가 1,000억 이상이 되며, 전세계 항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B737 항공기는 10,000대 이상이다. 즉, 전세계 B737 항공기는 1,000조 가치가 되고, 이중 동 기종을 운행하기 위한 유지보수/교육/Training을 20%로 잡으면, 200조 규모의 시장이 된다. 우리는 B737 Digital Twin을 완성하여 이 분야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 또한, Airbus 및 Boeing의 여러 기종의 Digital Twin을 통해 유지보수/교육/Training 시장 합치면, 1천조는 충분히 될 것이다. 즉, 1천조의 시장이 우리 목표다”라고 전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하기의 소개 영상들 및 CES 2021 Website(2월15일까지 전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https://youtu.be/XCQ1iDk4Kvw 2. https://youtu.be/7O_9bacAVDk
3. https://youtu.be/bUuQssBRe4w 4. https://youtu.be/xT9I98-9_W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