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한 몬스터 블루몬’ 테마 홍보물 <사진제공 : 주식회사 비트바이트>
국내 최초로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브랜드, ‘스위트몬스터’의 키보드 테마가 출시된다.
콘텐츠 키보드 앱 ‘플레이키보드’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비트바이트는 ‘스위트몬스터’의 캐릭터를 활용한 키보드 테마 3종을 출시한다고 12월 27일 밝혔다.
(좌측부터) ‘스윗한 몬스터 블루몬’, ‘스위트 크리스마스’, ‘스위트 스노우 월드 테마 적용 모습 <사진제공 : 주식회사 비트바이트>
플레이키보드 앱을 내려받은 후, ‘스윗한 몬스터 블루몬’ 테마를 구매하면 입력하는 단어에 따라 키보드 속 블루몬 이모티콘이 반응한다. 예를 들어, 키보드에 ‘안녕’을 입력하면 블루몬이 손을 흔드는 이모티콘이 키보드 배경에 표시되고, ‘ㅋㅋ’를 입력하면 블루몬이 웃는 이모티콘이 표시되는 식이다. 키보드 속 블루몬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 문자메시지 등 대부분의 모바일 메신저에서 사용할 수 있어 한 번의 구매만으로 여러 메신저에서 이모티콘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겨울을 주제로 디자인된 ‘스위트 크리스마스’와 ‘스위트 스노우 월드’ 테마를 구매하면 키보드 속 아기자기한 스위트몬스터 캐릭터와 함께 키보드 입력을 즐길 수 있다.
스위트몬스터는 대한민국 최초 캐릭터와 디저트 산업을 융복합한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공략, 단기간 내 해외 6개국에 수출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이다.
안서형 비트바이트 대표는 “스위트몬스터는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주최한 SPP파트너스데이에서 만나 상품 제휴 및 출시까지 이어간 소중한 인연”이라며, “플레이키보드가 F&B 산업 및 해외시장 타겟의 캐릭터와 제휴한 첫 번째 사례로, 이번 테마 출시가 스위트몬스터 팬들은 물론 모바일 사용자에게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키보드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스윗한 몬스터 블루몬’ 테마는 2,200원, ‘스위트 크리스마스’ 및 ‘스위트 스노우 월드’ 테마는 1,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