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쿠드비>
비거니즘 정보 공유 플랫폼 '쿠드비건'을 운영하는 쿠드비는 지속가능한 삶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국내 최초 비건 인증받은 유기농 순면 잠옷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최근 비거니즘 라이프에 대한 관심은 늘어나고 있지만, 처음 시작하는 소비자의 비거니즘 라이프는 불편함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편의점만 생각하더라도 비건 제품 수가 일반 제품 대비 1%도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식습관을 완전히 바꿔야한다는 심리적인 부담감도 크다.
이에 ‘비거니즘 라이프’를 어렵지 않게 시작해볼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로 접근해 쿠드비건이 직접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이번 제품은 쿠드비에 준비한 두번째 제품으로 첫번째 제품인 비건 바디바에 이어서 비거니즘 라이프스타일 컨셉의 슬립웨어 제품으로 하루의 1/3은 비건으로 생활하면 자연스럽게 비거니즘 라이프에 녹아들 수 있도록 비건 슬립웨어를 만들게 되었다.
‘쿠드비건’의 비건 잠옷은 비건 소재인 100% 오가닉 순면을 사용했으며, 특히 소재와 공정 등 모든 과정에서 유기농 면 제품의 세계적 표준을 충족했다는 OCS 인증받은 소재가 특징이다. 가벼운 무게와 잠자는 동안의 움직임을 고려한 절개 패턴과 라인을 갖고 있어 슬립웨어와 홈웨어 모두 활용 가능한 아이템이다.
비건 식단에 자주 등장하는 브로콜리와 머쉬룸에서 영감을 받아 색을 적용했고, 농약을 주지 않고 재배된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염료를 사용해 천연 염색을 진행했다. 글로벌 동물 권리 보호단체 PETA (People for the Ethical Treatment of Animals)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으며,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받은 잠옷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쿠드비건’ 플랫폼의 서포터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패션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제품을 함께 개발했다는 점이 의미가 크다.
와디즈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초기 판매를 시작했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편집샵에서 펀딩 이후 입점 제안을 받아 앞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회사 윤혜지 대표는 “쿠드비건은 ‘비건의 대중화’를 위해 비거니즘 정보와 제품을 제안해 전방위적으로 고객들이 비건 지향 라이프를 즐기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싶다. 의식 있는 고객 확대를 넘어 전 지구적인 문제인 ‘환경위기’에 대응하고 개선해 나가는 서비스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쿠드비는 12월 중순, 비거니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환경과 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사를 더 잘 보여줄 수 있는 ‘쿧비 ESG 인덱스’를 넣은 모바일 웹앱 서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