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원스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 기업 ‘원스글로벌’이 한국벤처투자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시드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원스글로벌은 글로벌 의약품 정보 서비스 ‘커넥트디아이(ConnectDI)’ 및 연구 지원 플랫폼 ‘커넥티드유(Connected-U)’를 운영한다. 해외 대조약 구매 대행, 글로벌 파트너사 헬스케어 솔루션 판매 대행 등 국내외 의약품 관련 비즈니스로 성장하고 있다.
원스글로벌의 ‘커넥트디아이’는 국내 약 6만여 개의 의약품에 대한 부작용, 효능·효과, 허가정보를 무료로 검색할 수 있으며, 주사제 처방 감사 솔루션을 구독 형태로도 제공하고 있다. 병원, 제약회사, 약국 등 의약품 정보를 다루는 기관마다 상이한 데이터를 매핑하여 하나의 의약품을 다양한 코드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원스글로벌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의약품 데이터 기반의 건강관리 서비스로 커넥트디아이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번 시드 투자를 리드한 AI엔젤클럽 최성호 회장은 “디지털 헬스케어와 마이데이터가 융합된 시장에서 고도화된 글로벌 의약품 데이터베이스의 필요 조건을 원스글로벌이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근거 중심 의약품 데이터와 개인 건강 관리 서비스가 만나 일으킬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들을 기대하고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