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주)게더링>
(주)게더링은 대학 동아리와 신입생, 재학생들을 연결하는 서비스 '마이캠퍼스'을 이달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대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고 활발한 영역이 동아리지만 그동안 신입생은 물론 재학생들이 직접 흩어져 있는 동아리 정보에 접근하는 것은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동아리별로 각기 다른 SNS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모으고, 소속 대학교 동아리 리스트 확인과 동아리 회원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이캠퍼스’를 기획하게 됐다.
현재 '마이캠퍼스'은 ▲대학 동아리 홍보 ▲소속 대학 동아리 리스트 ▲대학 동아리 맞춤식 동아리 관리 시스템 등의 기능을 서비스하고 있다.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은 성격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동아리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과 추후 동아리 모임 통장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동아리 회계 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특징을 바탕으로 론칭 1개월 만에 조선대학교, 전남대학교, 동아대학교와 MOU 체결하며 고무적인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 회사 김대일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학교 수업은 물론 학교생활도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에 보통 학기 초 진행하던 동아리 모집 활동도 어려운 상황이다. 특히 신입생들이 동아리 정보조차 얻지 못하고 있다”라며 ‘마이캠퍼스’를 통해 새내기 및 재학생들을 위한 네트워킹 기능과 정보 서비스를 제공을 하여 대학 동아리 문화 성장을 견인하는 서비스로 도약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