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레몬케이크>
레몬케이크의 우리동네 집수리 커뮤니티 플랫폼 '소소'가 iOS 버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출시함과 동시에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의 사용성 개선을 위한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집수리 커뮤니티 플랫폼 '소소'는 집수리가 필요한 사람과 집수리를 해줄 수 있는 주민이나 전문업체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으로 지난 3월 정식 론칭했다. 중개수수료가 없고 손재주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집수리에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내가 사는 지역을 중심으로 간단한 집수리부터 인테리어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연결해주는 서비스이다.
기존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만 지원하고 있어 아이폰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었는데 이번 iOS 버전의 서비스 출시로 아이폰 사용자들의 서비스 유입 확대와 더불어 안드로이드 버전 리뉴얼을 통해 사용성을 크게 개선하게 됐다.
레몬케이크 최유진 대표는 “집수리 커뮤니티 플랫폼 ‘소소’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하고 열려 있는 서비스였지만, 종전까지 기종에 따라 안드로이드 버전만 제공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아이폰, 안드로이드의 모든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향후 유저 사용성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집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