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데이터에듀>
빅데이터, AI 전문 기업인 (주)데이터에듀는 지식서비스산업 수요기업 에스큐브디자인랩과 협업하여 AI 기반 사용자 맞춤형 학습 추천 서비스 툴로(Toolo) 앱 개발을 진행하였다.
부산광역시와 부산경제진흥원 주관, 지식서비스산업과 타서비스업간 협업 및 융합을 통해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새로운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자 ‘2021년 지식서비스 아이디어 사업화 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학생 참여형 융합 교과 프로젝트 수업의 중요성이 확대되며 새로운 수업 형태에 대한 정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여 2~30대 활발한 정보 탐색과 수업 개발에 적극적인 초, 중등 교사를 타깃으로 앱을 개발하였으며,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의 개선과 함께 교사 역량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에듀 AI 음성인식 기반 기술을 적용하여 사용자 맞춤형 학습 추천 기능을 적용하였다. 구현 내용은 이용자가 앱을 통해 음성으로 학습 추천 요청 시 조건에 맞는 수업 프로그램 탐색 및 조건에 맞는 학습툴 탐색, 추천, 퀴즈 풀이, 검색 등이 가능하게 했다.
지난 12월 14일에 개최한 최종보고 발표회에서는 이번 성과를 공유하며 미래형 교육을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 개편에 맞춰 새로운 수업 형태와 맞는 개발 서비스를 제시했다.
데이터에듀 윤종식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력으로 미래형 교육에 맞는 AI 기반 학습 앱 성장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Toolo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