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추적기술을 활용한 학습모니터링 기능<사진 제공 : 주식회사 비주얼캠프>
시선추적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지난 10일 업데이트된 엘지 유플러스의 U+초등나라 앱에 비주얼캠프의 시선추적기술이 적용된 AI학습태도매니저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밝혔다.U+초등나라의 AI학습태도매니저는 학습 중 부재중 알람, 학습 중 시선 패턴을 분석한 집중도 수치 등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에는 비주얼캠프의 인공지능 시선추적소프트웨어 시소(SeeSo)가 활용되었다.
시소는 디바이스의 전면 카메라를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하드웨어가 불필요하다. iOS와 Android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U+초등나라와 같은 어플리케이션 형태의 교육서비스에도 적용 가능하다.
비주얼캠프 석윤찬 대표는 “올해 여러 교육기업들과의 협업에 집중하면서 기술을 시장에 최적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곧 ‘시소 에듀(SeeSo Edu)’라는 이름으로 화면 밖 응시 여부, 화면 집중도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주얼캠프는 교육기업과의 협업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비대면 화상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기업인 웅진, 청담러닝과 시선추적기술 적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고 내년 초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