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향 통합마케팅 솔루션 기업 아이콘차이나가 최근 104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2007년 설립된 아이콘차이나는 국내 기업들이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브랜딩부터 마케팅, 세일즈 등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중국 통합마케팅 솔루션 기업이다.
아이콘차이나는 시시각각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시장의 흐름을 명확히 분석하고 그에 최적화된 브랜딩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세일즈 방안 등을 제시해 현재까지 10여개의 국내 기업을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휴젤 창업자 홍성범 원장 등 2명이 참여했으며 홍성범 원장은 이번 투자로 아이콘차이나의 2대 주주가 되었다. 홍 원장은 아이콘차이나가 앞으로도 이같은 성공모델을 이끌어 낼 기업이라는 판단하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콘차이나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중국향 쇼트클립 커머스 사업과 중국 소비자 데이터 기반의 상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더우인(Douyin, 중국 틱톡) 등 SNS와 커머스의 연동성이 깊어진 중국 현실을 반영해 중국 시장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라이브 커머스 운영에 투자하겠다는 목표다. 이와 함께 중국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 중국 마켓 최적화를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현주 아이콘차이나 대표는 "지난해 10월 이미 국내 빅 브랜드와 협업해 더우인 내 역직구 샵을 오픈하고 피드 광고, 인플루언서 협업, 영상 콘텐츠 제작, 브랜드 라이브 방송 등을 세팅해 공식 운영 중"이라며 "아이콘차이나의 성장가능성을 보고 투자해주신 만큼 2022년에는 보다 많은 국내 브랜드들이 보다 경쟁력 있게 중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