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오아시스비즈니스>
㈜오아시스비즈니스(대표이사 문욱)는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 및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에서 주최한 “2021년 대한민국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한국부동산원의 적극적인 액설러레이팅을 통해 이번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공공과 민간의 부동산 빅데이터 공동 연계/분석을 통해 데이터 경제를 활성화하고, 대한민국 부동산 산업에 적용하여 4차산업혁명에 부합하는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체결되었다.
협약체결식에는 한국부동산원의 공시통계본부장 유은철 상임이사와 부동산분석처 김세기 처장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AI 상권분석 기반 상업용 부동산 시장분석 솔루션”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된 ㈜오아시스비즈니스의 문욱 대표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AI 상권분석을 통한 대한민국 부동산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아시스비즈니스는 “2021년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 최종 5개 사에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은행권청년재단 D Camp / 롯데벤처스 L Camp / 삼성전자 C Lab / DGB금융그룹 Fium Lab 등 많은 곳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