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패신저스>
패신저스가 운영하는 가치소비 큐레이션 커머스 ‘비보트’에서 비보트 플랫폼을 통해서만 단독 구성과 가격으로 새로운 형태의 펀딩·공구 방식을 선보였다.비보트는 비건, 친환경, 윤리 소비 등 신뢰할 수 있는 가치 소비 기준에 따른 상품과 브랜드를 큐레이션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커머스 서비스다. 소비자들의 가치 있는 소비 행동과 선택을 돕기 위해 다양한 가치 테마별로 연계되는 상품, 브랜드와 더불어 매주 가치 있는 소식 컨텐츠도 소개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치 소비를 하기 위해서는 비교적 까다로운 과정 혹은 신뢰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비싸게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에, 비보트의 펀딩·공구는 직접 큐레이션한 상품들을 전 상품 친환경 배송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이 회사 김채영 대표는 “가치소비 시장의 상품들은 환경을 생각한 선주문 제작 방식이 많고, 다소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라며 “비보트 펀딩·공구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상품과 브랜드를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가치 소비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