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집안일’하는 방법
최근 홈케어 서비스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들이 공격적으로 마케팅하는 것도 있습니다. 저희 아파트에서도 적극적으로 광고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복도에 놓인 수많은 옷걸이에서 해당 서비스들의 성장세를 더 느낀 것 같습니다. 이런 서비스들이 사실 최근에 생긴 것들은 아닙니다. 기업 설립연도를 보면 2015년 전후로 조금 많이 생긴 걸로 보아서는 이때 핫했던 긱이코노미 트렌드를 활용하여 창업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때 공급에 대한 전략이 수립되었다면, 아직 수요에 대한 전략은 없던 상황이었던 것이죠. 이 수요에 대한 해결책이 나온 건 비교적 최근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