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근무 환경 #2 공유오피스, 위기에서 기회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미 변화는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기준이 되어 우리의 일상으로 다가왔습니다. 특히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기업들의 업무수행 방식이 빠르게 바뀌었습니다.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도입하는 곳이 늘어났고, 출근과 재택을 병행하는 등 업무수행 방식과 근무 환경의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업무수행 방식과 근무 환경의 변화는 우리에게 효율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는데요. 재택근무로 인한 업무 효율성을 체감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직접 대면보다 커뮤니케이션 비용 증가에 따른 피로감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또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