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부터 공략한 '몸값 107조 원' 스트라이프의 성장 전략
스트라이프 Stripe가 최근 950억 달러(1)가량의 기업가치를 인정을 받았습니다. 직전에 진행된 시리즈 G 연장 라운드에서 밸류에이션이 대략 360억 달러(2)였던 것을 감안하면, 불과 11개월 만에 기업가치가 거의 3배 증가했습니다. 구주 거래 시장에서 스트라이프가 1,150억 달러(3)의 가치로 거래된 사실을 보면 구주를 들고 계신 기존 투자자 의견과는 다르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트라이프는 이번 투자로 인해 전 세계에서 2번째, 미국에서는 가장 큰 유니콘 기업이 되었습니다 (4). 2010년 창업 기업으로서 불과 11년 만에 이뤄낸 성과이며 상장한 쿠팡보다도 더 높은 기업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